2011년 4월 2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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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통기게그대로 최선버전 클릭~♣──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 야마토게임100만건 다운로드 야마토게임 기록을 넘어섰다.국내·외 오픈마켓에서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컴투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 지난 28일 기준 1010만 야마토게임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오픈 마켓 별로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975만, 국내 SK텔레콤의 T스토어와 KT의 올레마켓 등 국내 오픈마켓에서 35만건이 다운로드 됐다.슬라이스 잇이 1000만건 다운로드 되는데 걸린 시간은 7개월로, 컴투스는 “짧은 기간에 이처럼 많이 다운로드 된 사례는 세계적으로도 드물다”고 설명했다.

‘슬라이스 잇!’은 주어진 도형을 정해진 횟수만큼 선을 그어 같은 크기로 조각 내는 스마트폰용 퍼즐 게임으로, 지난해 8월 31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 바 있다. 1000만건 다운로드 기록은 유·무료 포함이다.컴투스 박지영 대표는 “전 세계 유명 야마토게임들과 겨루는 글로벌 오픈마켓에서 순수 한국 창작 게임인 ‘슬라이스 잇!’이 이런 큰 기록을 세우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이후로도 30여 개의 스마트폰용 게임을 글로벌 오픈마켓에 출시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복도의 현판엔 생소한 사자성어가 걸려있다. '100초라는 짧은 시간에 이용자가 게임에 재미를 느끼게 만들겠다'는 모바일 게임회사 컴투스의 다짐이다. 컴투스의 박지영 사장을 만나 스마트폰 야마토게임 이용자수 1천만명 시대의 고민과 화두를 나눴다. 박지영 사장은 "지난 12년을 돌아보면 3~4년 계기로 항상 변화가 있었지만 지금 일어나고 있는 스마트폰이라는 플랫폼 변화가 모바일게임 역사상 가장 큰 변화"라고 평가했다.

스마트폰 플랫폼은 전세계 이용자를 상대로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를 불러왔다. 그러나 정작 한국은 이 시장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지난 11일 게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하는 야마토게임 사업자가 자율심의를 통해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길이 드디어 열렸다.

박지영 사장은 "시기적으로 많이 늦어지긴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동의한 바가 야마토게임 결과에 반영된 것 같다"며 컴투스의 오픈마켓 진출을 위한 첫 실마리가 풀린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박 사장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 15개의 컴투스 게임이 출시돼 있지만 국내 출시는 하나도 못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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